< 사진 출처 : 스윙맨님 블로그 - 한성항공의 멋진 마케팅 >
스윙맨님 블로그에서 이 포스트를 처음 보았을때는 몰랐는데.. (참하다는 생각만 들었으면서도...)
몇일 전, 한 통의 전화를 받고 새롭고도(?) 신기한 사실 을 알게 되었네요..^^
예전의 그녀(?)가 대한항공에서 한성항공으로 이직을 했다는 소식이였는데..
통화 내용은 자기가 메인페이지에 실렸으니 확인해보라더군요..ㅎㅎ (그냥 자랑질인듯...)
☞ '한성한공' 승무원 언냐들 직접 가서 보기!!
흠.. 사진이 무척 잘 나온듯 싶군요.. 뽀샵이 좀 많이 과한 듯 싶기도 하면서도..
유난히 뽀샤시해 보이는 O양의 이직을 축하하고 진정 성공적인 이직이 되길 바래봅니다.
(스트레스때문에 원형 탈모까지 생겼었는데 말이죠.. 근데 이런거 말해도 돼나..??;;;;;)
스윙맨님은 한성항공의 마케팅을 젊은 마케팅 이라고 표현을 해주셨더군요.
저는 비슷한 맥락에서, 성공적 감성마케팅(Sensitive Marketing) 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딱히 감성마케팅이라고 표현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기도..ㅎㅎ)
기존의 항공사들의 마케팅이라 한다면, 바로 'Image Marketing' 이였죠.
'마일리지 제도를 강조'한다거나, '우리비행기를 타세요~'등의 방식은 사라진지 오래이죠^^
'우리 비행기를 타라!!' 라는 식보다는, '푸른 하늘'과 '사랑', '분위기' 등을 이용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드는 마케팅 전략' 이랄까요?
이에 반해 한성항공의 훈녀와 훈남 마케팅 전략은..
자칫 외모지상주의나 저렴한 마케팅전략으로 비하 될 수도 있는 조금 위험한 전략이지만..
단순히 홈페이지에 승무원 사진을 멋지게 꾸며놓아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커뮤니티와 블로그에 수많은 포스트를 창출해내며,
신생항공사의 브랜드인지도 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신생항공사로써 다소 모험적이긴했지만,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이였다고 보여집니다.
한성항공 분들은 '저가항공사'라는 이름보다는, '지역항공사'라고 불리길 원하시더군요^^
한성항공이 '저가'라는 껍데기를 벗어던지고, 성공적인 지역항공사로 거듭나길 진심으로 바래봅니다.
Ps. ① 창의적으로 표현할 마케팅 지식이 딸리니 포스팅이 정말 어렵네요...-_-
② O양이 평상시처럼 손님한테 막말하면 안 될텐데..정말 걱정이 많네요..
'+ Enthusia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K부장님의 '실천-실행의 힘' (2) | 2008.09.02 |
---|---|
'Simple'함의 미학 (美學) (0) | 2008.08.28 |
시청 가능 연령? 도대체 이거 왜 만들었냐..? (5) | 2008.08.25 |
진정한 인재는 노는 것도 잘 놀아야한다? (0) | 2008.08.24 |
Eluard의 방송 출현, EBS 김동수 CEO 특강 (21) | 2008.08.14 |
경제학 용어 정리 (1) | 2008.08.12 |
[8.15 대사면] 경제사범 106명 사면해라? (0) | 2008.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