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icrosoft/- Windows Frontier

'Dock'이 부러워 Mac을 산다? 난 윈도우에서 쓴다!!

  



 윈도우 운영체제만 사용하던 유저들이 맥을 처음 보았을 때 공통점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디자인에 놀라고, 바탕화면을 보고 또 한 번 놀라게 되지요.

 
▲ 태희 언니(?)보다 눈길이 가는 요 녀석!!

 

▲ 이렇게 활용도 가능한 ‘Dock’이라는 녀석입니다.


 Windows OS에서도 ‘바로가기’라는 비슷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커서가 닿을 때, 클릭할 때마다 ‘움찔움찔’ 할 때의 그 간지라 함은 ‘바로가기’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매력이 있죠.

 저와 같은 생각을 해 보신 분 없으신가요? 
 Windows OS에서 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와 같은 ‘Dock’ 기능을 Mac을 사지 않고도, OS(XP, VISTA, Win7)에 관계없이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해 보겠습니다. 바로 ‘Rocketdock’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Rocketdock’의 설치 방법입니다. 최신 버젼은 ‘1.3.5’로 위 링크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현재 제 OS는 'Windows 7'이며, 'XP'와 'VISTA'에서도 실행되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 위 링크에서 받은 파일을 설치하세요.
(특별한 과정 없이 ‘Next’만 누르시면 됩니다.)

 

 

 
▲ 설치가 끝나면 화면 상단에 위와 같은 ‘Dock’이 생성됩니다.
(아이콘 갯수는 물론 다르겠죠?^^)



 
 간단한 세팅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본적인 설정은 Dock 에 우클릭 후 'Dock setting'으로 하시면 됩니다.




 
▲ '한국어'로 설정하려면 'General'탭에서 'Language'를 '대한민국'으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아래 'OK'를 눌러주셔야 적용 된 답니다.)



 
▲ 한국어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 아이콘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필요하신 부분만 건드려 보시길 바랍니다.
(제 설정은 위의 스샷과 같습니다)



▲ 'MAC'처럼 사용하시려면 화면 위치를 '아래쪽'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 요렇게 아래쪽으로 바뀌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스타일-테마를 'Blank'로 설정하시면 더욱 'MAC'스러워 집니다.






이 외에도 'Dock'상에 표시되는 아이콘을 변경하거나 구분선을 만드는 것등이 있습니다만, 크게 어렵지 않으니 기호에 따라서 바꾸어 나가시면 될 듯 싶습니다.  ('Dock'에 우클릭만 하시면 모든 것이 해결 된 답니다."

자신만의 'Dock' 이쁘게 꾸며보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