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icrosoft/- MSP

드림스파크(꿈불꽃) 축제에 관한, 자주묻는 질문들 !!!

 
 




 Microsoft에서 대학생들에게 무료로 최신 SW를 배포하는 'Dreamspark Festival'에 관해 예전에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을 보실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설명 보기 - http://beegees82.tistory.com/301
 드림스파크 홈페이지 : https://www.dreamspark.com


 이와 관련해서, 'Microsoft 드림스파크'에 관한 정보를 블로그, 문자, 메일로 많이 요청 해주시더군요.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들을.. 포스팅을 통해 답변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

 
 질문 1. 무료로 SW를 다운받으려면, 만오천원 가량의 돈을 들여서 꼭 국제학생증을 만들어야 신청가능한가요? 우리학교 근처에는 국제학생증 만드는데도 없던데..


 답변 : 말씀해주신 것처럼.. 어떤 지역에는, 국제학생증 발급하는 곳이 없을 수 있습니다. 분명 만들 수는 있겠지만, 거리상의 문제나 시간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주변 대학을 통해 만들수 있거나 특정기관을 이용해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제학생증 발급처 검색 : www.isic.co.kr 

 
 이런 경우에는, 'DreamSpark Coupon'을 이용해 국제학생증 발급 없이도 'Dreamspark' 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쿠폰 신청은 : ① 제 블로그 (http://beegees82.tistory.com) 의 방명록(GUEST)
                    ② 혹은 tradetrain@gmail.com 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질문 2. 어차피 불법이나 별 다를거 없지 않나요? 공짜래봤자 대학생일때만 쓰고 나중에 안 되는거 아니에요..?


 답변 : 'DreamSpark(꿈불꽃)' 축제를 통해 SW(Visual Studio 2008, SQL Server 2008, Windows Server 2008 등등)를 다운 받을 경우,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학생 신분이 끝나더라도-국제학생증을 연장하지 못하더라도- 계속 사용이 가능하며, 이것은 등록과정에서 확인이 가능한 EULA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어둠버젼을 통해 받아서 업데이트 못하고, 크랙하고, 인증뚫고 하느니.. 쿠폰 한방이 훨씬 편하겠죠?

 


 질문 3. 내가 쓰는 프로그램은 없는데요? 저게 전부인가요?

 답변 : 물론 쓰시는 프로그램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_-;;  (ex. 저는 Office가 필요한데..)

 하지만 'DreamSpark'는 일회성 행사가 아닙니다.. :D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가보기!!), 일반적인 홍보를 통해 접할 수 있는 3가지 정도의 최신 SW이외에도6개 정도의 제품군을 다운받고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현재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등록을 해놓으시면 추후에 기간이 만료되어서 등록이 불가능한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고, 추후에 원하시는 SW가 나올 때마다, 바로바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D)

 


 질문 5. 쿠폰은 어떻게 받아야 하나요..? 저 연애에.. 알바에.. 학업(?)에 맨날 바쁜데..

  답변 : 개인적인 일이나 학업으로 바쁜 대학생 분들의 경우, 국제학생증 발급도 힘드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변분들이나 온라인상에서 쿠폰을 이용해 보시길..^^

               

 

 질문 6. 자세한 설명도 듣고, 이런저런 질문도 하고 상담을 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답변: 학교쪽 커뮤니티에 홍보를 했던 결과..  따로 연락을 주셨던 여섯 분과, 오프라인에서 나름 즐거운(?) 시간을 나누었습니다.  

  주로 'MSP', '공모전 도전', '학업', '2009 Imaginecup' 등 관심사나 걱정거리등에 대해서 많이 물어봐 주셨는데.. 이와 관련하여, 커피 한 잔하며 간단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신분은 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편하게(!) 말씀해 주시길.. 
  (개인적으로 사람을 만나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한답니다. :D )



     



 부족한 필력이라 좋은 답변이 되었을지 모르겠고.. 또 많은 정보를 얻기에는 짧은 글인지 모르겠지만 관심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쿠폰 신청도 환영합니다 :D )
 

Ps. 대학생분들의 경우 기말고사 기간이군요. 중고생분들도 곧 시험이시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