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tc

[투표 결과] 강만수 장관 교체를 반대합니다?


 

아고라에 누군가가 진지하게 투표를 걸었는데..

마감까지 3명 투표한 참혹한 결과가 나왔군요.

아래는 기사 전문입니다.

============================================



 한 네티즌의 ‘강만수 장관 구하기’가 네티즌들의 무관심 속에 쓸쓸하게 막을 내렸다. 1·19 개각으로 자리를 옮기게 된 강만수 전 기획재정부 장관이 네티즌들에게 사실상 버림을 받는 굴욕을 당한 것이다.

 지난 13일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의 한 네티즌은 “강 장관은 통화스와프로 우리나라를 외환위기에서 구해낸 분”이라며 “강 장관이 아니었으면 우리나라는 제2의 IMF가 올 가능성이 굉장이 컸다”고 강 전 장관의 교체를 반대한다는 청원을 올렸다.

 하지만 네티즌들의 반응은 냉담했다. 13일부터 18일까지 6일 동안 1000명을 목표로 한 청원엔 고작 3명만 서명한 채 청원운동은 쓸쓸히 마무리됐다. 지난해 4월 이명박 대통령 탄핵 서명이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여론에 힘입어 한 달여 만에 100만명을 돌파한 것과는 너무도 대조되는 결과다.

 강 전 장관은 감세와 규제완화 정책, 한·미 통화스와프 체결을 통해 ‘MB 노믹스’를 진두지휘했지만 고환율 정책과 잦은 말실수로 시장의 불안을 초래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 전 장관은 지난 11월 종합부동산세 위헌 여부 판결에 앞서 헌법재판소와 사전에 접촉했다는 발언으로 파문을 일으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