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tc

'성공한 CEO' 가수 김태욱, 혁신기업 3관왕 달성 화제



 가수 김태욱이 국내 유수 기업을 비롯한 해외 선진기업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웨딩업체 (주)아이웨딩네트웍스를 운영중인 김태욱은 최근 정부에서 주관하는 혁신형 기업의 유형을 모두 인증받았다.

 혁신형 기업의 유형은 벤처기업, 이노비즈, 메인비즈 등 3가지로 이를 한꺼번에 인증받기는 국내 업계로는 사상 처음이다.

 벤처기업은 도전적이고 모험적인 신기술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혁신 중소기업을 가리킨다. 이노비즈(Inno-Biz)는 이노베이션(innovation)과 비즈니스(business)의 합성어. 또 메인비즈(Main-Biz)는 마케팅과 조직혁신을 토대로 서비스차별화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한 경영혁신형 기업을 뜻한다.

 (주)아이웨딩네트웍스는 지난 2000년 창립후 자체 개발한 세계 최초의 IT웨딩시스템 '위드(WITH)'로 열악한 웨딩시장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한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연예인 출신 CEO라는 김태욱의 남다른 이력도 관심의 대상이다.

 김태욱은 "10년 전 회사 창립 당시만 해도 웨딩시장은 플래너 위주의 컨설팅 중심이라 그 규모도 부띠끄 수준에 그쳤고, '산업'이라고 부르기에 마땅한 체계도 없었다. 세계 유일의 IT웨딩서비스 기업으로서 기본 원칙을 지키며 더욱 성숙한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