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icrosoft/- Windows Frontier

'내 PC에서 Windows 7 돌아갈까요..?"



 "과연 내 PC에서 'Windows 7'이 버벅거리지 않고 돌아갈까?"
 
 요즘 'Windows 7' 출시와 관련한 많은 뉴스와 정보들을 접하면서 한 번쯤은 가져보셨을 궁금증 일 것입니다. PC에 대해 많이 아는 사람들, 흔히 말하는 '남'이야 'CPU-Z',' Benchmark'등등 이런저런 근거로 '가능하다'라고 주장은 하지만, 내 PC에 설치했을 때 과연 버벅거리지 않고 잘 돌아갈 것이냐 라는 부분은 개별적인 문제로 생각되는게 당연합니다.
  
 막상 설치 후에 게임이나 기타 프로그램은 원활히 구동 되는지, 흔히 말하는 인터넷(?)이 느려지지는 않는지 그 여부를 판단하는 'Windows 7 사양'에 대해 적어보고자 합니다. 



우선 XP와 Vista의 제품 사양을 확인 해 보겠습니다.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을 따로 구분해 놓지 않아서, '최소 사양'으로 설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Windows XP와 VISTA의 최소 사양입니다.


 
 'Windows 7'의 최소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Windows 7' 한국어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버젼 별 최소 사양이 따로 있지는 않습니다. ('따로 나와 있지는 않다'가 맞는 말이 겠군요) 







 앞서 말씀 드렸 듯, 'benchmark 점수'니 '사양 정보를 확인'의 이런저런 내용들은 일반 유저에게는 숫자놀임일 뿐이기도 할 수 있습니다. 복잡하고 장황하게 이런저런 예를 들어가며 설명을 하기 보다는..


'지금 내 PC에서 WIN 7이 사용 가능하느냐?!'

라고 물어보신다면..


정답은 'Yes, of course'입니다.

 


   (선물y님 블로그 :  최저 사양 겨우 맞춘 컴퓨터 Win7 설치하기 )



 Ps. 'Windows 7'의 사양에 대한 설명 중 '일부 기능은 특별한 하드웨어를 필요로 하므로, 버젼에 따라 시스템
      요구 사항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가상화를 지원하는 CPU' 정도가
      아닌가 싶군요. 저와 같은 '일반 사용자'들은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