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tc

김태욱, EBS '9인의 CEO'에 선정 & 코스닥 상장 추진




 예전에 'IWedding' 김태욱 CEO 특강을 다녀와서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김태욱 CEO특강 리뷰 :  http://beegees82.tistory.com/204

 단순한 웨딩 플래너가 아닌, IT 웨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웨딩네트웍스'를 창업하고 9년간 많은 노력과 도전 끝에 이제는 한 명의 CEO, 그 중에서도 EBS가 선정한 9인의 CEO에 선정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축하드리기엔 조금 늦었긴 하지만..( 2008-09-30일 기사더군요..^^ )  뒤늦게 나마 축하드리며,  2010년 상반기에 예정 된 코스닥 상장도 꼭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음 합니다. 아래는 관련 기사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이데일리 = 박영웅 기자] 채시라의 남편이자 웨딩사업가인 김태욱(39) 대표가 'EBS가 집계한 '9인의 CEO'에 선정됐다.

국내 최대 웨딩서비스 기업인 아이웨딩네트웍스의 김태욱 대표는 ‘EBS CEO 특강’에 출연한 후 각 언론매체의 취재 요청과 함께 유통 관련 학계 및 많은 기업체로부터 공개 강연신청까지 쇄도하고 있다.

김태욱 대표는 이번 특강 이후 EBS 자체조사를 통한 집계에서 CEO특강에 출연한 국내기업 30여명의 CEO 중 9명에 선발되어 인기 CEO로서의 위치를 확인시켜 주었다. 또 선정된 9명의 CEO들은 올해 하반기 출간되는 ‘명강의 CEO 9人(假題)”이라는 책에 실릴 예정이다.

세계 최초로 웨딩시장에 독자적인 IT기술력을 접목해 웨딩의 산업화를 이끈 기업의 CEO로서 이번 특강에 초빙된 김태욱 대표는 '도전하라! 매력 있는 삶이 펼쳐진다!' 라는 주제로 국내 1위 웨딩서비스기업을 성장시킨 과정을 설명하며 방청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EBS CEO 특강은 미국의 공영방송 PBS가 주관하여 세계 최고의 CEO로 손꼽히는 ‘잭 웰치’ 가 출연해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된 ‘CEO EXCHANGE’의 한국판 버전으로, 2008년 3월 첫 방송 후 ‘삼성’ ’구글코리아’ ’한국IBM’ ‘안철수연구소’ 등 국내 굴지 대기업 CEO들이 대거 참여한 국내 유일의 경제인 강연프로그램이다.

김태욱 대표는 “ 이번 특강 이후, 나 역시 많은 열정과 에너지를 얻게 되었다. 물론 지금 성공을 말하기는 이르지만, 진정한 성공의 뜨거운 순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현재가 내겐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런 마음이 시청자들께도 잘 전달 되었던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


탤런트 채시라 씨의 남편이자 가수인 김태욱 씨(39)가 운영하는 웨딩서비스 업체가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

아이웨딩네트웍스는 8일 코스닥 상장을 위해 금융위원회에 등록법인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2010년 상반기 코스닥시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기업공개를 통해 향후 기업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웨딩네트웍스는 2000년 설립된 정보기술(IT) 웨딩서비스 업체로 지분 31.51%를 보유한 김씨와 16.2%를 갖고 있는 김성현 씨가 공동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아이웨딩네트웍스는 지난해 매출액은 49억원,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1억900만원을 기록했으나 올해 예상 매출액은 120억원, 순이익은 12억원의 흑자가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