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tc

[카페 추천] 죽전 카페거리(단국대) 추천까페, 카페 '단'




 


 죽전 카페거리, 단대앞(죽전 단국대)의 공장 카페 컨셉(천편 일률)을 보며 지겨워하던 참에, 발견한 카페. 조금은 신기한 이름이다. '홈메이드 푸드 페 단'. 홈메이드는 무엇이며, 푸드 카페는 또 무엇인가..ㅎㅎ

무엇이 있을까 하는 호기심에 바로 들어가 보았다.



우선 입구에 있는 아메리카노, 치노, 생과일주스, 와플 가격.. 흠.. 일단 착하다.. 많이 착하다.. 요새는 죽전, 단국대 앞에서 이런 가격 만나기 쉽지않다. 단독 카페가 아닌 죄다 프랜차이즈로 바뀌어서 가격도 미친듯이 상승했지.





요건 입구에 있는 율마(?). 요새 카페마다 이 녀석(식물)을 많이 가져다 놓던데.. 세 개 나란히 놓으니 참 이쁘네 ㅎㅎ 앞으로 다른 카페가서 하나 있는 것 보면 허전해 보일 듯?ㅎㅎ 





들어가서 신기한 곳 발견!! 이 카페는 복층으로 2층에 다락방이 있다. 남자들이 우글대면 좀 그렇다만, 여자분들 참 좋아 할 듯. 사장님 말로는 단골들이 아침저녁으로 아지트(?)로 이용한다고. 이번엔 큰(?) 남자 사람과 동행해서 올라가기는 포기. (올라가는데야 무리없다만, 카페 2층 다락방에 남자 둘이 앉아 있는 모냥이 좀..) 일단 사진만 좀 찍고..





전제적으로 음료 가격은 2000원~4000원 대. 어디가나 카페마다 제일 비싸다는 '치노'조차(커피류 중에)도  3900원..
사이드 역시 정말 레알 싸다. 프랜차이즈에서 2000~3000원 대에 팔리는 스콘은 1200원, 가로수길에서 감탄하며 먹었던 5000원짜리 파니니가 여기서는 3000원.. 사장님 曰, 직접 재료를 공수해서 바로 만들어 주기에 싸단다. 프랜차이즈는 공장에서 만들어 놓은거 걍 데워 주는데.. 왜 더 비싼거지..?

'파니니 세트'에 자몽 에이드 하나 시켰는데, 허겁지겁 먹느라 사진을 그만 안 찍었... 아차 싶었을때는 이미 먹고난...
그래서!! 사장님이 스콘 굽길래 잠시 양해를 구하고 사진 몇장ㅎㅎ

(일단 침 닦을 준비 하시고..)


요 녀석들 어디서 많이 봤다 했는데.. 친구 녀석이 'KFC 비스킷' 같단다. 아무래도 비슷한 모양새? ㅎㅎ
맛은 확실히 엄청 다르다. 구워서 바로 주시는데, 그 맛이 빵도 잘 안먹는 나에게 신선한 충격 ㅋㅋ 파니니 두조각을 해치우고 또 다시 엄청 먹어대기 시작..덜덜 
  
좀 다르긴 하다만.. 스콘이 무엇인지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 스콘 레시피 - http://goo.gl/iR9Kv
암튼 둘이 4개씩 엄청 쳐묵쳐묵 ㅋㅋㅋ (게다가 사장님이 직접 과일로 만드는 자몽 에이드도 한 개씩 추가헤서 ㅋㅋ) 




마지막으로 나오긴 전에, 인테리어 및 의자 사진 몇장. 사장님이 황학동가셔서 직접 고르신 거라는데, 참 편하고 이쁘다. 높이도 상대적으로 낮아서 다리 쭉뻗고 1시간 반 가량 앉아 있어도 편했던.. 불편한 의자로 '아프냐? 빨리 나가라'를 은근 압박하는 일반 카페와는 다른 듯. 


(의자 뒤에는 '카드를 밀어서 잠금 해제~' 할만한 학용품과 소품..)




만약 내가 여자로 태어났다면.. 아지트 삼아 눌러살 카페.

요즘 유행하는 테마 카페나 컨셉 카페인 듯 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내내 편안한 음악(리사 오노 맞나?)과 함께 맛있는 커피 정성스런 음식을 맛본 듯.

그리고, 참! 위에 빼먹고 안적었는데 커피는  구스토(gusto)쓰신다는 군. (구스토 케이스 꺼내서 인증 ㅋㅋ) 저처럼 맛있는 커피 찾아다니시는 분들께 도움 될 듯. (제가 젤 좋아하는 구스토 커피 : http://4ccd.net/286)
   
암튼 뭐.. 오랜만에 제대로 된 멋진 카페 발견해서 추천!!!
 
남들처럼(?) 처음으로 평점 한 번 매겨보자면..
  • 소개팅力 : ★★★★★ (여자 분들의, 여자분들에 의한, 여자분들을 위한 카페) 
  • 아지트力 : ★★★★☆ (아지트 삼은 손님이 너무 많아서, 질투심에 한개 삭제ㅋㅋ)
  • 커피맛力 : ★★★★★ (이건 뭐 구스토 커피이니..)
  • 사이드力 : ★★★★★ (홈메이드라는 단어의 이유를 알았음 ㅋㅋ)
  • 가격力  : ★★★★★ (프랜차이즈가서 맛없는 거 비싸게 먹을 필요 없더라...여기 정말 맛있음 ㅎㅎ)
  • 홈페이지力 : ★★★☆☆ (홈페이지는 있는데. 아직 준비 중인 듯. 걍 갠적 취향 ㅋㅋ www.cafeda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