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nthusiast

진정한 인재는 노는 것도 잘 놀아야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EO 81%, 잘 노는 인재 채용"<삼성硏>
 



 국내 기업의 최고경영자(CEO)들은 풍부한 놀이 경험 중시하고 직원 채용에서도 `잘 노는 사람' 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4일 삼성경제연구소가 경영자 대상 사이트인 `세리CEO' 회원 417명을 설문한 결과, 응답자의 81.1%가 `인재를 채용할 때 잘 노는 사람을 선호한다'고 답변했다. 이 가운데 11.8%는 `매우 그렇다'고 밝혔다.

 실제 경영 업무에서도 `잘 노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응답이 95.2%로 절대적으로 많았다.

 놀이의 장점으로는
 47.2%가 `다양하고 색다른 경험으로 창의성이 자라기 때문' 이라고 설명했고
 `놀이하듯 즐길 때 아이디어가 샘솟는다'(10.3%)
`놀이를 통해 발상의 전환이 이뤄진다'(6.5%)
는 답변도 적지 않았다.
 
 놀이가 참신한 아이디어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27.8%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삶의 활력을 준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본인 스스로 잘 노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는 `그렇다(48.7%)'와 `그렇지 않다(43.2%)'는 답변이 엇갈렸다.

정두희 삼성경제연구소 컨설턴트는 "경영자들은 책상에서 일만 열심히 하는 모범생 스타일보다는 남들이 해보지 못한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인재를 중시한다는 의미"라고 해석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나 언제나 그랬듯이, 결론은 미괄식인 듯 싶군요..^^
 

인재의 핵심 선발 기준에, 자신만의 다양한 경험 이 그만큼 중요시 되고..
 
기사에서 언급한 것처럼, 노는 것조차도 창의적이고 아이디어를  뽑아낼 수 있는 그런 인재..

( 현실적으로 따져보면, 분위기를 잘 이끌어가며 진정 잘 노는 인재는 과연 몇 명이나 될까나..? )



농담삼아 하는 소리지만..이제 대학생은 노는 것도 배워야 하나요..?ㅎㅎ
 

저부터도, 이처럼 다재다능한 인재를 필요로 하는 선발 기준에 잘 맞는 지는 모르겠지만..

나름 열심히 살고 도전해봐야겠죠^^

Ps. 나름 제가 원하던 좋은 소식이네요..ㅎㅎ